마이북하우스의 신간 <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> 자기계발13위!

💕마이북하우스의 신간 <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>이 갓 출간되었습니다. 출간되자마자 알라딘 서점 ‘중년을 위한 자기계발 13위’에 올랐는데요, 아직 채 책이 깔리기도 전이라 저자분이 좋아하시네요.

<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>은 ‘은퇴 예정자들을 위한 인생 2막 가이드 에세이’ 책입니다. 주변에 “은퇴 이후에는 뭘 하며 살아야 하나?”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시면 추천드리고픈 책입니다.^^💕

이미지: 장치혁님 포함


이미지: 사람 1명, 실외

이미지: 사람 1명

이미지: 사람 1명, 텍스트

◆ 책 소개
★★★ 은퇴 예정자들을 위한 인생 2막 가이드 에세이! ★★★

은퇴 이후 만났던 친구나 지인 등 많은 사람들에게 들었던 이야기가 있었다. “퇴직을 하니 불러주는 데도 없고, 할 것이 아무것도 없더라”라는 말들… 나는 이런 사람들에게 말했다. “일은 누가 불러서 주는 게 아니라 스스로 찾는 것이고, 또 할 일은 세상에 너무 많다”고. 이 책이 하나의 사례에 불과할지도 모르지만, 저자가 실천한 행동과 생각을 은퇴자는 물론 예비 은퇴자, 기업이나 유관기관들이 공유하여 우리 모두가 즐겁고 행복하게 100세 시대에 대비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.

◆ 저자 소개
한국무역협회에서 30여 년간 근무했으며, 특히 중국 실장, 상하이지부장, 상하이엑스포 한국기업 연합관장 등을 역임하며 중국 관련 업무를 많이 다루었다. 은퇴 후에는 현직에 있을 때 익힌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일을 하였다. 광운대 국제통상학부에서 2년 간 겸임교수로 ‘중국경제’ 관련 강의를 했다. 한국무역협회(강원지역본부)에서는 수출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중소기업을 위한 무역실무 및 해외마케팅 컨설팅 업무를 했다.
한편,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,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 등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자문 활동과 평가 업무를 진행했다. 또한 서울시 창업포럼 마케팅분과장으로 활동하며 스타트업 창업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여 제안하는 일도 하고 있다.
이 책은 사람들에게 은퇴 후에도 현직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살리면 ‘할 일이 너무 많다’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어서 쓴 것이다. 그리고 저자가 현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했던 ‘일과 여가’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다.

<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>
은퇴 예정자들을 위한 인생 2막 가이드 에세이

예스이십사
https://han.gl/ewxyT

알라딘
https://han.gl/KdCTW

교보문고
https://han.gl/SXyHy

반디앤루니스
https://han.gl/YOEs1

답글 남기기